★ 블로그 창고/블로그 창고

[스크랩] 꽃미남 총출동! <앤티크> vs <꽃보다 남자> 한중일 캐스팅 비교

권정선재 2008. 10. 22. 03:51

한국, 대만, 일본의 꽃미남 군단 최강자는? 일본만화 <서양골동양과자점><꽃보다 남자>가 한국에서도 영화와 드라마로 나온단다. 만화 속 선 고운 순정 꽃미남들 땜에 잠 못 이뤘던 소녀떼들, 일드 대드를 보며 우린 언제쯤?하고 속상했던 소녀떼들, 우리 함께 기뻐해요! 드디어 한국판 꽃다발이 와요!!!

 

<서양골동양과자점 앤티크>


화끈한 BL물로 유명한 요시나가 후미. 그러나 ‘서양골동 양과자점’은 주인공중 한 명이 게이 설정일 뿐 전혀 BL물이 아니다. 미식가인 작가님이 케이크를 소재로 만든, <내 이름은 김삼순>같은 톤의 코믹드라마. 주택가 골목길 앤틱숍을 개조한 케이크 가게 ‘앤티크’. 여기에 별난 4남자가 모이는데, 이들은 하나 같이 개성 강하고, 각자 사연도 하나씩 있어서 이런저런 재밌는 에피소드가 펼쳐진다. 호리호리한 몸매와 조각 외모를 갖춘 미청년들이 서빙하는 케이크숍이라니! 실제라면 오나전 대박이다. 아, 중국은 아직 실사화 발표가 없어서, 가상으로 캐스팅해봤삼.

 

 

다치바나 – 앤티크의 사장. 단건 질색이지만 손님이 다 여자라 케이크숍을 냈다는 엉뚱한 재벌3세
日 시이나 깃페이 <성형미인><냉정과 열정사이>
韓 주지훈 <궁><마왕>
中 정원창 <악작극지문><장미지련>

 

오노 - 제과업계 전설의 명인이라 불리는 천재 파티쉐, 누구나 반하고 마는 ‘마성의 게이’ 日 후지키 나오히토 <호타루의 빛><1리터의 눈물>
韓 김재욱 <커피프린스1호점><바람의 나라>
中 하군상 드라마<애정합약><환환애>

 

에이지 - 절대미각을 가진 파티쉐 견습생. 깜찍한 외모로 ‘링위의 아이돌’로 불린 복싱챔피언 출신.
日 타키자와 히데아키 <마녀의 조건><요시츠네>
韓 유아인 <최강칠우><반올림><좋지 아니한가>
中 왕동성<장난스런 키스><화양소년소녀>

 

치카게 – 다치바나의 보디가드 겸 앤티크 서빙맨. 멀쩡한 허우대가 무색한 어리버리 사고뭉치.
日 아베 히로시<결혼 못하는 남자><트릭>
韓 최지호 <개와 늑대의 시간><아이 엠 어 모델>
中 왕동성<장난스런 키스><화양소년소녀>

 

비주얼 면에선 한국이 완승인 거 같다. 만화와의 싱크로도 그렇구, 모델출신 배우들의 쫙 빠진 꽃가라도 그렇구. 글구 일드에선 ‘마성의 게이’를 그저 ‘여성 기피증 환자’ 정도로 어물쩡 넘어가 만화의 코믹요소를 제대로 살리지 못했는데, 한국판은 예고편을 보니 만화를 그대로 살린 거 같아 완전 기대중. 만화의 주요 장면이 다 있어…꺄오…무한감사… ㅜ_ㅜ 격하게 사랑해 줄께요! 이제 우리 원창님의 중국판만 기다려보자구요!


<꽃보다 남자 F4>


아시아를 통틀어 순정만화 사상 최고의 판매부수를 기록한 가미오 요코의 ‘꽃보다 남자’. 가난한 집 출신 잡초 같은 여고생이 재벌 자제들만 모인 명문 고교로 전학 가, 그 학교 최고의 꽃남들로 구성된 F4의 이지메 타겟이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한국판을 눈빠지게 기다리던 팬들은 사실 조인성(츠카사)-강동원(루이) 등등으로 진용을 짠 캐스팅을 몇 년째 염원해왔으나, 고등학생 하기엔 이젠 나이들이 꽉 차버리시고… ㅜ_ㅜ 한국판, 만들어만 다오! 포기하던 찰나, 눈이 훈훈한 아해들로 캐스팅을 발표해주시니 그저 고마울 따름이라는. 의외인 것은, 한창 뜨고 있는 우리 범이를 츠카사도 루이도 아닌 소지로로 만들어 버린 것! 왜,왜?왜냐구!


츠카사 – F4의 리더. 최고 재벌의 아들. 무식하고 제멋대로지만 알고보면 마음 여리고 귀여운 남자.
中 언승욱 드라마<라이워지아바><열애상흔>
日 마츠모토 준 ‘아라시’ 멤버, 드라마<너는 팻><밤비노>
韓 이민호 KBS드라마<아이 엠 샘>, 영화<울 학교 ET>

 

루이 – F4 최고의 꽃미남. 까칠하고 조용한 성격으로, 4차원적인 면이 있다.
中 주유민 <호타루의 빛><1리터의 눈물>
日 오구리 슌 드라마<아름다운 그대에게>, 영화<크로우즈 제로>
韓 김현중 ‘SS501’ 멤버, MBC일밤<우리 결혼했어요>

 

소지로 – 명문종가의 후계자. 여학생 킬러로 소문난 플레이 보이.
中 주효천 영화<동경심판>, 드라마<천공지성>
日 마츠다 쇼타 드라마<장미가 없는 꽃집><아츠 히메>
韓 김범 MBC드라마<에덴의 동쪽>, 시트콤<거침없이 하이킥>

 

아키라 – 애인이 주로 연상이거나 유부녀로, 일명 마담 킬러.
中 오건호 영화<삼국지-용의 부활>, 드라마<라이워지아바>
日 아베 쯔요시 드라마<기쿠지로와 사키>, 영화<대정전의 밤에>
韓 김준 ‘티맥스’ 멤버

 

<꽃보다 남자>도 역시나 비주얼 면에선 한국이 으뜸! 한국은 아시아 최강의 미남왕국인거시다! (음…일단 연예계만은 그렇다고 생각해 -_-;) 일드도 중드도 드라마 자체는 좋았지만, 배우들도 좋았지만, 다들 만화책과는 좀 거리가 멀게 생긴 게 사실. 역시 한국인이 비주얼에 가장 민감한 듯. 한국판이여 연기도 제발 얼글 만큼만 해다오!! 눈화가 눈 부릅뜨고 지켜볼께~

출처 : 포샵캡쳐
글쓴이 : 이탁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