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행복한 책방

[도서 산책] 새참, 유쾌한 꽁트 한 마당

권정선재 2008. 2. 18. 21:35
지은이
출판사
북스토리
출간일
2006.8.20
장르
소설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열여섯 명의 국내 소설가와 함께하는 유쾌한 수다, 즐거운 인생 국내 소설가 열여섯 명의 신작 단편을 모아 엮은 소설집. 윤대녕, 성석제, 이순원, 권지예, 구효서, 고은주, 박덕규, 은미희, 권태현, 이혜진, 신승철, 이승...
이 책은..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열 여섯 명의 소설가들이 뭉쳤습니다.


이 책의 소개처럼 심심할 때 먹는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새참’은 참 독특한 소설입니다. 굉장히 유명한 작가들 열 여섯 명이 뭉쳐서 만들었다는 사실과 언제든지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짧은 꽁트들로 이루어졌다는 사실이죠. 사실, 요즘 꽁트를 만나보기가 참 어렵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새참’은 굉장히 재미도 있을뿐더러 의미도 좋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이야기에 보여지는 사회에 대한 날카로운 풍자와 비판은 우리들로 하여금 씁쓸한 미소를 짓게도 합니다.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곳에서 허를 찌르는 작가들의 능력은 이 책에 꽁트 집이기에 더욱 더 빛을 발하는 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그들의 책에서도 굉장히 유쾌하고 신났던 작가들은 ‘새참’에서 더욱 더 진가를 발휘하고 독자들은 더 큰 웃음을 만나게 됩니다.


일단 꽁트이기에 시간에 쫓기시는 분들도 큰 부담 없이, 짬짬이 한 편 한 편 읽는 맛이 꽤 쏠쏠할 듯 싶습니다.


책도 얇고, 일러스트도 꽤 훌륭하여, 지하철에서 들고 다니며 읽기에도 그리 큰 부담이 없으실 듯 싶습니다.


게다가 요즘같이 힘들고 어렵고 웃을 거리를 찾기 어려운 때에, 이렇게 즐거운 꽁트 책이 있었다니, 다시 한 번 놀랍습니다.


 웃음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한 번 읽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블로거 기자단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http://blog.daum.net/pung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