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행복한 책방

[행복한 책방] 독소 소설, 미친 듯이 웃겨드립니다!

권정선재 2008. 9. 30. 00:32
출판사
바움
출간일
20070824
장르
일본소설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미스터리의 거장 히가시노 게이고, 웃음 한 방으로 세상을 뒤집다! '비밀', '백야행', '용의자 X의 헌신'의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가 쓴 블랙 유머 소설집. 독을 품은 12편의 블랙 유머 소설은 담은 이번 작품집에서 작가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의 불행을 보고 웃는다는 점에 주목, 인간의 은밀한 욕망과 어리석음과 연결 지어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함께 출간된 흑소소설, 이후 발간될 괴소소설과 더불어 '히가시노 게이고 웃음 3부작'을 이룬다. 평소에 자신에게 아부하던 사람들의 뒷담화를 듣게 된 부인이나 AV 비디오를 보려다 가족에게 들킬 위기에 처한 교육가 할아버지, 결혼식에서 원초적 본능을 참지 못해 공개 망신을 당하게 된 마마보이, 주목받으려는 욕심이 거짓말을 낳아 걷잡을 수 없는 난관에 빠진 노총각까지, 각 단편의 등장인물들은 벗어날 수 없는 불행한 상황에 빠지게 된다. ☞ 작품 자세히 들여다보기! 기발한 소재, 치밀한 전개, 유쾌한 반전이 돋보이는 이번 작품은 웃음과 미스터리, 세상에 대한 통렬한 풍자를 적절히 조화시키며 결코 가볍지 않은 이야기를 한바탕 웃음으로 풀어내고 있다.
이 책은..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행복한 책방] 독소 소설, 미친 듯이 웃겨드립니다!

 

 

 

일본의 유명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 의 웃음 3부작 중 하나인 <독소 소설>은 정말 미친 듯이 재미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베르나르 베르베르 <나무>와도 비슷한 듯 하면서, 그 특유의 독특한 맛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말 마지막 문장을 읽고 나서 이야기가 시작된다는 말처럼, 이 책은 각각의 단편 뒤의 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지는 소설들입니다.

 

유쾌하고, 재미있습니다.

 

정말 독자들을 이끌기 위한 매력을 단 한가지 요소로다 빼놓지 않은 정말 확실한 대중 소설입니다.

 

단편들로 이루어져 있기에, 출퇴근 길에 읽으셔도 좋고, 내용 자체도 크게 어렵지 않기에 시험이 끝난 중고생 분들이 읽기에도 참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다소 일본적인 사고 방식이 거슬리는 분이라면, 살짝 살짝 이야기를 가려가면서 읽으시는 게 어떨까 싶네요 ?

웃고 싶으시다면 추천해드립니다!

 

 

 

블로거 기자단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http://blog.daum.net/pungdo

 

http://paper.cyworld.com/Happybook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