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행복한 책방

[행복한 책방] 회랑정 살인 사건, 마지막 반전은 당신을 충격에 빠뜨린다!

권정선재 2008. 10. 27. 10:16
출판사
랜덤하우스코리아
출간일
20080407
장르
일본소설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내 소중한 사람을 죽인 자는 누구인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정통 추리소설『회랑정 살인사건』. 일본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제134회 나오키 상을 수상한 저력의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젊은 시절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일본에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았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은 생생한 화면 구성과 치밀한 플롯, 속도감 넘치는 전개가 특징적이다. 이 소설은 '회랑정'이라는 여관에서 벌어진 화재 사건으로 애인을 잃은 여자 주인공이 복수를 위해 노파로 변장해 반년 후 다시 회랑정으로 들어가면서 시작된다. 주인공과 함께 범인이 누구인지, 어떤 트릭이 사용되었는지 추리해나가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영화를 보는 듯한 긴박감과 예상치 못한 마지막의 충격적인 반전까지 경험할 수 있다. 자수성가형 재벌인 이치하가라가 죽은 후, 그의 막대한 재산에 대한 유언장이 이치가하라 소유의 여관 '회랑정'에서 공개된다. 주인공은 반년 전 그녀의 삶의 전부였던 사랑하는 사람을 죽음으로 몰아간 범인을 찾기 위해 유언장 관계자인 노파로 변장하여 회랑정으로 돌아온다. 그리고 그날 밤,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또 다른 살인사건이 발생하는데... ☞ 작품 조금 더 살펴보기! 회랑정 여관에서 일어난 화재사건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노파로 변장해 복수를 꾀하는 주인공의 행동을 통해 작가는 상처 받은 여성의 심리를 세밀하게 그려내었다. 또한 예쁜 여성만이 인정받는 사회와 유산을 받기 위해 혈안이 된 가족들의 모습을 통해 미모지상주의와 물질만능주의가 만연해 있던 90년대 일본의 사회상을 묘사하고 있다.
이 책은..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행복한 책방] 회랑정 살인 사건, 마지막 반전은 당신을 충격에 빠뜨린다!

 

 

 

마지막 장을 읽는 것과 동시에 당신은 커다란 충격을 받고 이 책을 처음부터 읽을 것이 분명합니다.

 

히가시노 게이고 의 추리소설인 <회랑정 살인 사건>은 치밀하고 완벽한 하나의 소설입니다. 추리 소설임에도 그렇게 잔인하고 자극적이지도 않게 천천히 사건이 진행이 됩니다. 마치 해변가에서 백상아리가 사람을 겨냥하기 위해서 천천히 수면으로 다가오는 것처럼 말입니다.

 

살인 사건, 그리고 그 살인 사건들을 추리해 나가는 사람들의 치열한 두뇌 싸움은 어느 순간 세 사람의 추리로 모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수많은 피해자들, 이들을 공포로 집어 넣는 범인은 모두가 생각하는 바로 그 범인이 아닙니다.

 

치밀한 구성은 마지막까지 그 범인을 추리하기 힘들게 만들고 드디어 드러난 범인은 독자들로 하여금 탄성과 함께 커다란 충격에 빠지게 만들어 버립니다. 단 한 번도 의심하지 않은, 아니 의심할 수 없는 사람이 범인이었다는 것은 말 그대로 충격이 되어 다가옵니다.

 

완벽한 추리 소설, 그 이상의 매력을 지닌 <회랑정 살인 사건>

 

인간의 탐욕에 대한 무서움과 인간에 대한 사랑에 의한 복수의 말로가 어떠한 것인지 가장 자세하고 현실감 있게 다룬 작품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조심스럽지만 해보게 만드는 책입니다.

 

독서의 계절 가을, 추리소설 속에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블로거 기자단 순재 ksjdoway@hanmail.net

 

http://blog.daum.net/pung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