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행복한 책방

[행복한 책방] 이즈의 여로, 이즈로 떠나는 그들의 이야기

권정선재 2008. 10. 30. 08:46
출판사
제이앤씨
출간일
20061107
장르
일본소설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일본근대문학사상 서정문학의 최고봉이라 불리는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소설. 이즈 반도의 70리 여행길을 주인공 나와 소녀 일행과 함께 여행한다. 소설은 일행이 된 나와 소녀의 싱그러운 연정을 잔잔하게 그려내고 있다. 책의 왼편에는 한글이, 오른편에는 원어인 일어가 수록되어 있으며, 역주를 통한 감상과 작품해설을 곁들여 작품의 이해를 돕고 있다.
이 책은..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행복한 책방] 이즈의 여로, 이즈로 떠나는 그들의 이야기

 

 

 

가와바타 야스나리 가 지은 <이즈의 여로>는 짧지만 굉장히 재미있는 책입니다.

 

번역자도 밝혔다시피, 일본에서 쓰였던 원제를 그대로 사용할 경우 우리나라 독자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기에 수정을 했다는 말이 있는데 참 잘 수정한 듯 합니다. 여로라는 말이 주는 의미가 이 소설을 다시 한 번 곱씹어 보게 만드니까요.

 

얇은 분량에 쉽게 읽을 수 있기도 하지만 조금씩 곱씹어 보는 맛도 있는 듯 합니다.

 

특히나 그들의 소소한 이야기나, 그 당시 그들의 사회적인 신분 등을 생각을 하면서 읽게 되면 더욱 더 공감을 얻고 재미있게 읽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문체 역시 번역자의 능력인지는 모르겠지만 굉장히 쉽게 풀어져 있어서 이해하시는 데에 큰 어려움은 없을 듯 보입니다.

 

다만 일본의 과거의 상황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 사소한 불편이라면 불편이겠습니다.

 

한국어와 일어가 한 페이지씩 들어가 있기에 일어를 공부하시는 분들에게도 굉장히 좋은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행의 소재를 다루는 과정에서 어딘가에서 읽은 듯한 익숙함이 느껴지기도 하지만 그 점이 바로 <이즈의 여로>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행을 훌쩍 떠나고 싶은 가을. <이즈의 여로>였습니다.

 

 

 

블로거 기자단 순재 ksjdoway@hanmail.net

 

http://blog.daum.net/pung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