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행복한 책방

[행복한 책방] 스쿼시, 팀 보울러의 매력이 가득!

권정선재 2009. 5. 8. 23:01
지은이
출판사
다산책방
출간일
20080714
장르
영미소설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빛을 향해 달려가는 찬란한 십대들의 이야기! 영국 성장소설 작가로 유명한 팀 보울러의 장편소설『스쿼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소설 리버보이의 작가 팀 보울러가 이번에는 세상의 잣대에 휘둘려 꿈을 잃어버린 아이들의 특별한 일탈기를 전해준다. 작가 특유의 순수한 감성에 현실적인 문제의식을 절묘하게 결합시켜, 열여섯 살 소년 제이미가 꿈을 찾아가는 찬란한 여정을 그리고 있다. 제이미는 도무지 인생에 자신이 없다. 유능하고 자신감 넘치는 아버지와 상냥하고 침착한 어머니를 두었으며 스쿼시에 대단한 재능을 지니고 있지만, 속은 폭발하기 일보직전이다. 아들을 세계 최고의 스쿼시 선수로 만들려고 하는 아버지의 기대가 버겁고, 경쟁만을 강요하는 환경이 무섭다. 그러던 중, 정체모를 한 소녀를 만나면서 제이미의 삶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게 되는데... 이 소설은 한 소년이 자신을 똑바로 마주보고 진정한 꿈을 찾기까지의 과정을 섬세하게 풀어내고 있다. 제이미는 자신처럼 방황하는 소녀를 만나면서 자신의 문제와 속마음을 알게 되고, 현실과 맞서 싸울 용기를 얻게 된다. 작가는 전작들보다 좀 더 날카롭게 십대들의 삶을 파고들며, 그들의 현실적인 삶과 고민을 보여주고 있다. ☞ 작품 조금 더 살펴보기! 작가는 십대들의 감성과 방황에 초점을 맞추어 이야기를 펼치면서, 동시에 '부모와 자녀'라는 근원적인 관계의 갈등과 화해를 다루고 있다. 자신의 전매특허인 서정성 짙은 미스터리에 속도감을 더해 읽는 재미를 더했다. 이 작품은 뉴욕 도서관 청소년문학상, 앵거스도서상, 랭커셔도서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였다.
이 책은..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모든 10대들에 관련된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또 특별한 10대들을 위한 이야기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이 책 속에 등장을 하는 주인공 '제이미'는 너무나도 평범하면서도 너무나도 특별한 10대이기 때문이죠.

 

 부모님의 말에 좌지우지 되는 청소년이면서도, 자신의 목소리를 제대로 내기 시작하는 그의 모습은, 너무나도 슬프면서도 감동적입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 벌어지는 가족 간의 이야기는, 당신의 눈물샘을 자극하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팀 보울러'의 [스쿼시]는 너무나도 잘 그렸기에 너무나도 슬픕니다.

 

 우리 청소년들의 삶을 다소 과장되기는 했으나 있는 그대로 그려놓고 있다는 느낌이 강하게 다가옵니다.

 

 그렇기에 더더욱 슬프게 다가오지 않나 싶습니다.

 

 

 

 다른 누구의 도움도 받지 않고 10대들이 스스로 문제점을 해결한다는 것도 참 좋게 보입니다.

 

 자신들 스스로 할 수 없을 거라고 많은 어른들이 말을 하는 상황에서 그들이 무언가를 이루었기 때문이죠.

 

 물론, 그 사이에서 어른들의 도움을 받았다면 더 쉽게 변할 수야 있었겠지만 깨달음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스스로 아픔도 겪었기에 성장을 할 수 있는 것이지요.

 

 한 마디로 키가 크기 위한 성장통 정도라고 생각을 하면 될 듯 합니다.

 

 

 

 청소년들의 슬픈 홀로 서기.

 

 '팀보울러'의 [스쿼시]였습니다.

 

 

 

 다음 블로그 기자단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모두가 행복한 공간 Pungdo's Lovely Place http://blog.daum.net/pung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