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행복한 책방

[행복한 책방] 위저드 베이커리, 당신의 선택은?

권정선재 2010. 1. 4. 22:53
지은이
출판사
창비
출간일
20090330
장르
한국소설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마법의 빵이 만들어지는 곳, 위저드 베이커리! 제2회 창비청소년문학상을 수상한 구병모의 장편소설『위저드 베이커리』. 2008년의 완득이를 잇는, 2009년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이다. 억울한 누명을 쓰고 집에서 뛰쳐나온 열여섯 살 소년이 우연히 머물게 된 신비한 빵집에서 겪게 되는 사건들을 그리고 있다. 미스터리와 호러와 판타지를 넘나드는 작가의 독특한 상상력과 서사적 역량이 돋보인다. 어머니가 세상을 떠난 뒤 재혼한 아버지와 새어머니, 의붓여동생과 살게 된 소년. 새어머니와의 갈등으로 힘들어하던 소년은 여동생을 성추행했다는 누명까지 쓰게 되자 집에서 쫓기듯 뛰쳐나온다. 급한 마음에 뛰어든 동네의 빵집 '위저드 베이커리'. 언뜻 보기엔 평범한 빵집이지만, 그곳에서는 인간들의 주문에 따라 마법의 빵이 만들어지고 있었다. 소년은 그곳에 머물면서 자신의 욕망에 따라 마법의 힘을 마음대로 쓰고 싶어하는 인간들의 모습을 목격한다. 그리고 빵을 만드는 마법사와 그를 돕는 파랑새로부터 때로는 따끔한 충고를, 때로는 따뜻한 위안을 받게 된다. 하지만 '위저드 베이커리'에 대한 경찰의 수사가 시작되고, 소년이 현실로 돌아가야 할 시간이 다가오는데…. ☞ 작품 조금 더 살펴보기! 마법의 빵을 주문하는 인간들의 비틀린 욕망이나 평범한 중산층 가족이 숨기고 있는 끔찍한 비밀. 소년이 '위저드 베이커리'에서 겪는 사건들은 신비한 판타지인 동시에 절망적인 현실을 보여준다. 이 소설은 성장에 초점을 맞추었던 기존의 작품들과 달리, 색다른 소재와 이야기로 청소년문학의 범위를 넓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작품 전체를 감싸는 섬뜩한
이 책은..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이 책을 읽으면서 다소 묵직한 느낌을 받은 것은 비단 저만일까요?

 

 청소년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면서, 마냥 편안하기만 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작정 우울한 부분만 있는 것도 아니지만 말입니다.

 

 다소 환상적이면서도, 그 속에 꽤나 무거운 소재를 녹이고 있습니다.

 

 거기테 곁들여진 신비한 과자들은 또 하나의 매력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마법이라, 확실히 읽는 이로 하여금 구미가 돋게 하는 소재가 아닐 수 없습니다.

 

 무언가 신비로운 것들은 확실히, 끌리고 또 구미가 당기는 소재들이니까요.

 

 특히나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부분에서 볼 수 없는 것들이 펼쳐진다?!

 

 바로 판타지의 연장선이면서, 우리와 같은 차원에 있다는 동일성일 것입니다.

 

 바로 그 부분에서 [위저드 베이커리]의 멋진 마법이 발동을 하게 되는 것이죠.

 

 

 

 이야기의 큰 줄거리는 그렇습니다. 가출 소년이 마법사와 어울린다. 정도일까요?

 

 그러나 이 큰 줄거리 속에 있는 세세한 에피소드는 감정을 느끼기 충분합니다.

 

 다만, 청소년 소설이다보니 남자 주인공의 마음만 덩그라니 있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그래도 뭐 그 속에서 변화하는 청소년, 그리고 선택에 빠진 그는 우리와 꼭 닮았습니다.

 

 마법 같은 일들이 펼쳐지는 놀라운 공간! [위저드 베이커리]였습니다.

 

 

 

 2009 다음 우수블로거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Lovely Place Season 3 http://blog.daum.net/pung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