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창고/음악 에세이

[오늘의 노래] '이기광' + '일렉트로 보이즈' - [Break Up]

권정선재 2011. 7. 24. 07:00

이번에는 용감한 형제의 프로젝트 음반입니다.

색다르게 '비스트'의 맴버와 함께 했는데요.

노래 좀 하는 '이기광'이 주인공입니다.

그리고 함께 '일레트로 보이즈'가 함께 했는데요.

노래가 꽤나 매력적입니다.

어디서 들은 것 같으면서도 익숙한 매력이랄까요?

힐링보이스라고 불리는 이기광의 목소리도 참 매력적입니다.

노래 자체도 그리 나쁜 편은 아닙니다.

 

 

32751

 


이기광 / 가수

출생
1990년 03월 30일
신체
-, 체중58kg
그룹명
비스트
소속
큐브엔터테인먼트
데뷔
2009년 AJ 싱글 앨범 'First Episode A New Hero'
학력
동신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수상
2010년 MBC 방송연예대상 인기상
팬카페
http://cafe.daum.net/with-AJ
주요작
승승장구, SBS 인기가요, SHOCK (Japanese version), 용감한형제, 이기광(비스트) Break Up

 


일렉트로보이즈 / 가수

멤버명
원카인, 마부스
소속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데뷔
2010년 싱글 앨범 'Electroboyz'
주요작
[싱글] ELECTROBOYZ : FIRSTSINGLE, 용감한형제, 이기광(비스트) Break Up, 슈퍼 걸, Beautiful girl

 

[사진 출처 : 다음 뮤직]

 

 

이 노래가 공개가 되었을 때 사실 꽤나 당황했습니다. 뭔가 잘못 적힌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하고 말이죠.

'이기광'이 소속되어 있는 '비스트'의 노래는 거의 '신사동 호랭이'가 작곡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사동 호랭이'와 '용감한 형제'는 비슷한 음악 장르를 만드는 일종의 라이벌입니다.

그리고 '신사동 호랭이'의 프로젝트 음반 [안을까 말까]에도 '이기광'이 합류를 했었기 때문이죠.

아무튼 이런 식으로 좋아하는 가수의 목소리를 많이 들을 수 있다는 것은 일종의 선물이기도 합니다.

 

어느 순간부터 가수 못지 않게 작곡가들 역시 중요한 사람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Hit man' 방시혁을 비롯해서 '용감한 형제' '신사동 호랭이' '이트라이브' 등이 최근 뜨는 작곡가들인데요.

어느 순간부터 이들은 이름만으로도 상품이 되고 이들이 기획을 한 노래가 공개가 되고 있습니다.

'방시혁'의 경우 '옴므'라는 팀을 활용하고, '신사동 호랭이'는 '비스트'와 '포미닛'을 활용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용감한 형제'가 자신의 색을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서 다시 나섰습니다.

 

'일렉트로 보이즈'라는 팀은 전혀 모르는 팀이었는데 이런 기회로 알게 되었다는 것도 참 신기합니다.

사실 아이돌이 아닌 경우, 심지어 아이돌이라도 그 이름을 평범한 사람들에게 알리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런 프로젝트 음반이 성공을 한다면 분명히 그들의 이름을 알리는 데도 더욱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태까지의 '용감한 형제' 노래로 대변 되는 후크송 부분이 상대적으로 적은 것 같아서 듣기는 편합니다.

여전히 팔리는 노래의 느낌이 물씬 나서 대중적인 매력이 있는 '이기광' + '일레트로 보이즈'의 [Break Up]이었습니다.

 

 

 

200820092010년 상/하반기 2011년 상반기 다음 우수블로거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Lovely Place Fivestar http://blog.daum.net/pung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