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행복한 책방

[행복한 책방] 막다른 골목에 사는 남자, 독특한 세 편의 단편

권정선재 2008. 9. 30. 00:36
출판사
작가정신
출간일
20050726
장르
일본소설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3회 연속 아쿠타가와상 후보에 오른 저력있는 신예 이토야마 아키코의 소설집. 제 30회 가와바타야스나리문학상 수상작인 「막다른 골목에 사는 남자」와 그의 연작 「오다기리 다카시의 변명」, 그리고 단편 「알리오 올리오」가 수록되어 있다. 표제작인 「막다른 골목에 사는 남자」는 '애인 미만 가족 이상'이라는 절묘한 거리를 둔 채 손 한번 잡지 못한 남자를 12년간 바라보는 한 여자의 유별난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다가가려 하면 도망치고, 멀어지려 하면 달라붙는 그와, 그런 그를 놓아버리지 못하는 그녀. '누구나 쓰고 싶어하지만 아무나 쓸 수 없는 순애소설을 써냈다'는 가와바타야스나리문학상 심사평에서 보듯, 작가는 사랑이라는 진부한 소재에서 전혀 색다른 독창적인 순애보를 이끌어냈다.
이 책은..
나의 평가
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

 

 

[행복한 책방] 막다른 골목에 사는 남자, 독특한 세 편의 단편

 

 

 

이토야마 아키코 의 단편 소설 집 <막다른 골목에 사는 남자>는 그 제목부터가 특이합니다.

 

하지만, 이 제목 속에는 소설의 모든 내용이 함축적으로 담겨 있습니다. 제목 하나만으로 소설의 내용이 일단 설명이 됩니다.

 

세 편의 단편이 모여 있는 <막다른 골목에 사는 남자>는 정말 재미 있습니다.

 

책 속의 주인공들의 캐릭터와 성격도 굉장히 매력적이고, 이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함께 있는 더욱 더 매력적인 글들은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을 하여금 책 속의 세계로 확 빠지게 만들어 버립니다..

 

세 편의 단편이 아기자기하게 모여 있는 <막다른 골목에 사는 남자>

 

각자의 이야기가 독립적으로 유지되면서도 서로 연관을 가지고 있는 재미있는 소설 <막다른 골목에 사는 남자>

 

재미 있는 단편 소설이 필요하시다면 한 번 읽어보시는 게 어떨까요?

 

 

 

블로거 기자단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http://blog.daum.net/pung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