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행복한 책방

[행복한 책방] 당신, 무슨 생각 하고 있어요? 중년의 이야기

권정선재 2008. 10. 9. 17:56
지은이
출판사
푸른길
출간일
20071029
장르
프랑스소설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젊음이 지난 후 '당신'과 '남자'의 이야기 조기 은퇴한 '남자'와 그 남자를 사랑하는 '당신'의 제2의 달콤한 인생을 위한 눈물겨운 노력을 그린 장편소설. 2006년 10월에 출간된 『당신, 내 말 듣고 있어요?』의 속편. 첫 번째 책이 '당신'과 '당신의 가족' 이야기라면, 이번 책은 '당신'과 당신의 '남자' 이야기이다. 별 탈 없이 잘 지내던 '당신'에게 어느 날 날벼락이 떨어진다. 그것은 바로 당신 '남자'의 은퇴. 그보다 더 충격적인 사실은 이제까지 살던 아파트를 내놓아야 한다는 것이다. 남자의 은퇴 이후, 당신에게 큰 변화가 찾아온다. 남자 때문에 당신의 하루 일정을 다시 짜야만 하는데... 시나리오 작가로 유명한 프랑스 여류 작가, 니콜 드뷔롱의 작품으로, '남자'와 '당신'이 남자의 '조기 은퇴'라는 현실을 받아들이고 이겨 내는 과정을 특유의 입담으로 유머러스하게 그려내고 있다.
이 책은..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행복한 책방] 당신, 무슨 생각 하고 있어요?

 

 

 

프랑스 여류 작가인 니콜 드뷔롱 이 지은 <당신, 무슨 생각 하고 있어요?>는 중년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젊은 부부의 알콩달콩한 사랑 이야기가 아닌, 이미 살만큼 살았고, 이제는 은퇴한 남편까지 있는 부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은퇴를 하고 살만큼 살았다고 해서 우울하고 지지부진하며 고루한 이야기가 펼쳐질 것이라는 생각은 이 책장을 펼치는 순간 모두 날려버리실 겁니다.

 

주인공들의 나이와는 무관하게 독자들에게 굉장히 흡인력 있는 이야기들이 책장 가득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조금은 답답하고 이해가 가지 않는 남성의 모습과, 작가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당신의 모습은 독자들로 하여금 이야기 속에 푹 빠져서 독자들 자신이 당신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줍니다.

 

최근 KBS에서 방송된 <엄마가 뿔났다>에서도 보여지듯이 우리가 없다고 생각했던 부모님의 삶은 이 책 <당신, 무슨 생각 하고 있어요?>에서도 그 사람이 존재하고 흘러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무심코 잊고 살았던 부모님의 삶이 궁금하십니까?

 

그렇다면 <당신, 무슨 생각 하고 있어요?>를 펼쳐보시는 게 어떨까요?

 

 

 

블로거 기자단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http://blog.daum.net/pung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