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어바웃 방송

[어바웃 방송] 명랑히어로 <명랑지움> 훌륭한 시도였다!

권정선재 2008. 11. 24. 07:46
채널/시간
MBC/토요일 11시
출연
김성주,김구라,신정환,이하늘
줄거리
출연자가 감명 깊게 읽은 책을 가지고 토론을 나누는 프로그램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시청 소감 한마디

[어바웃 방송] 명랑히어로 <명랑지움> 훌륭한 시도였다!

 

 

 

지난 <명랑 히어로> 방송을 보다가 움찔하신 분은 저뿐이 아닐 거라고 믿습니다. 눈을 씻고 봐도 김성주 이하늘 신정환 의 존재는 보이지 않았으니까요. 그래서 개편 때 그들이 사라졌구나 라는 생각을 했는데, 뒤에 새로운 코너가 생겼습니다.

 

일명, <독서 토론회> (뒤에서는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된 대로 명랑지움 이라고 표기)는 출연자가 감명을 받은 책을 가지고 토크를 나누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 생각 외로 괜찮습니다. 책 속의 구절이나, 내용을 통해서 출연자의 개인적인 사연을 풀어내는 방식이 참 돋보였습니다. 게다가, 김성주 씨의 역할이 눈에 띈다는 점 역시 굉장히 흐뭇했습니다.

 

기존의 <명랑 히어로> <명랑 히어로 두 번 살다>의 경우 김성주 씨의 역할은 엄마 박미선 씨에게 묻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그런데, 이번 새 코너의 경우 김성주 씨는 산만한 분위기를 산뜻하게 정리를 하는 아나운서가 할 수 있는 최고의 능력을 했다고 보여집니다.

 

아직 첫 회이니만큼 부족한 부분도 보이지만, 그래도 이대로만 나아간다면, 분명 방송 프로그램의 새로운 역사를 쓰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봅니다.

 

다만, 앞으로는 전 주에 책을 미리 소개를 해준다면, 시청자들도 그 책을 읽고 함께 공감을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블로거 기자단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http://blog.daum.net/pung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