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맛있는 영화

[맛있는 영화]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김 빠진 콜라

권정선재 2009. 9. 24. 21:41

 

 

 짱구가 이렇게 웃기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크나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휴머니즘과 그러한 것들에 대해서 강조를 한 것 같기는 한데... 아무래도 낯선 느낌이었다고 해야 할까요?

 

 짱구가 가지고 있는 그러한 매력이, 살짝 죽은 느낌?

 

 물론... 그 저질스러운 개그도 여전히 통합니다.

 

 

 

 이번 극장에 상영이 되면서 너무나도 아쉬웠던 점은, 정말로 성의가 없던 더빙이었습니다.

 

 이번 극장판 역시 말장난이 꽤나 많은 편이었는데, 한국말로 바꾸니, 전혀 말도 안 되는 그러한 종류의 말장난으로 바뀌어 버렸습니다.

 

 자막을 통해서라도, 어떻게 이야기를 해주시던지...

 

 

 

 그리고 한국어로 굳이 바꿔야 했다면, 많은 부분들을 바꾸는 게 어땠나 싶습니다.

 

 케로로도 그렇고... 참 이상하게, 일본어로 나오는 노래나, 기타의 부분들은 전혀 수정이 되지 않더군요.

 

 물론, 애니메이션이 무자비한 수정이 가해져도 안 된다고 생각을 하고 있지만, 어정쩡한 번역과 더빙으로, 오히려 어색한 매력을 너무나도 느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번 편은 전편에 비해서 그 모험도나 그러한 것이 낮은 듯 합니다.

 

 아무래도, 이상한 개그가 좀 적어져서일까요>

 

 한국에서는 극장판의 첫 개봉이라고 해서 너무나도 많은 기대를 했는데, 역시나 영화는 기대를 하면서 봐서는 안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보여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아이와 함께 오신 부모님들은, 도대체 그 눈을 어디에 두셔야 할 지도 굉장히 혼란스러워 하시기도 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짱구 특유의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볼 수 있는 그 부분이 많이 사라진 시리즈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음 Viewer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모두가 행복한 공간 Pungdo's Lovely Place http://blog.daum.net/pung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