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행복한 책방

[행복한 책방] 트레이스 VOL. 4, 짜릿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권정선재 2010. 1. 17. 14:59
지은이
출판사
씨네21
출간일
20090714
장르
웹툰/카툰에세이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트레이스 실험실의 비밀이 밝혀지다!2006년 시카프(SICAF) 디지털만화대상과 네티즌 초이스상을 수상한 만화『트레이스』. 2007년부터 2009년까지 'Daum' 만화속세상에 연재된 이 작품은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책의 곳곳에는 웹에서 볼 수 없었던 일러스트를 추가하였고, 부록으로 작가에게 영향을 준 명작들을 소개하는 일러스트 에세이 '네스티 캣의 수다타임'을 담았다.인간이면서 특수한 능력을 지닌 트레이스. 표면적으로 트레이스는 인간과 공존하며 살아가지만, 평범한 인간처럼 살 수는 없다. 정체를 알 수 없는 괴물인 트러블과 맞서야 하고, 트레이스의 능력을 이용하려는 국가 공권력에 맞서야 한다. 두 번째 에피소드 거지의 클라이맥스에 해당하는 제4권에서는 트레이스를 둘러싼 음모와 그 배경이 조금씩 드러난다.드디어 시작된 대결. 김윤성의 가족이 갇혀 있는 트레이스 실험실은 뛰어난 능력의 트레이스 경비들이 지키고 있으며, 그들과 맞서 싸워서 이겨야만 한다. 하지만 계획에 차질이 생기면서 실험실 내부에 들어간 김윤성과 정희섭은 위기에 처하게 된다. 한편, 거지 아저씨를 끌어들였던 정희섭은 트레이스 실험실의 비밀을 알고 있는 듯한데….
이 책은..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이번 권을 읽다보면 사회에 대한 씁쓸함을 어느 정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여태까지 이야기가 되던 트레이스에 대한 것들이 어느 정도 풀리면서도,

 

 또한 점점 더 독자들에게 그 궁금증을 폭증시키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싸움에 대한 부분도 늘어나다보니 스케일도 커지게 되었고요.

 

 그 만큼 화려한 맛도 늘어나서 더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환상적인 스토리 뿐 아니라, 탄탄한 구성까지 맛볼 수 있는 것이 4권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만화에서 느끼실 수 없을 정도의 긴장감도 느껴진다고 해야 할까요?

 

 살짝 잔인하게 느껴지는 것 같으면서도, 또 그 속에서 함께 느끼게 됩니다.

 

 분명히 만화를 보고 있는데도 영화를 보는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또한 어서 그들이 원하는 그것을 이루기를 같은 마음으로 바라게도 되고 말이죠.

 

 

 

 뿐만 아니라 앞 권들과도 이어지는 한 아버지의 모습도 여전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가족을 위해서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그러나 무엇이든 해야 하는 아버지.

 

 그런 아버지의 절규로 마무리가 되어 있기에 조금 더 짠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또 그렇기에 이 이야기의 탄탄함에 다시 한 번 놀랄 수 있는 부분이고 말이죠.

 

 보면 볼수록 푹 빠질 수 밖에 없는 스토리, '네스티캣' - [트레이스 Vol.4]였습니다.

 

 

 

 2009 다음 우수블로거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Lovely Place Season 3 http://blog.daum.net/pung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