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어바웃 방송

[문화와 수다] 일요일 강자가 되어가는 [나는 가수다]

권정선재 2011. 5. 8. 18:57

 

 

 

시청률에 대한 결과는 오늘 나오지는 않겠지만, 일단 오늘 [우리들의 일밤]은 상당히 열악한 상황에서 방송을 했습니다.

동 시간대에 방송을 하는 [해피 선데이]가 이정진의 하차 등을 이유로 30분 먼저 방송을 시작했고, 서울방송의 [일요일이 좋다] 역시 김연아와 관련이 된 프로그램을 편성하면서 30분 먼저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먼저 시작하는 프로그램을 보는 경향이 크기에 오늘 방송은 다소 위험한 방송이었습니다.

특히나 시청자 층이 겹치는 [해피 선데이]에 비해서 무려 30분 늦게 시작한다는 것은 분명한 약점이었습니다.

그러나 방송을 보니 역시나 그러한 우려는 사뿐히 무시해도 될 정도였습니다.

진짜 가수들이 나오는 [서바이벌 나는 가수다.] 이 음악의 진정성이 고스란히 전달이 되었고, 네티즌들의 반응은 지난주와 전혀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특히나 오늘 방송은 빠르게 진행이 되었다는 것 역시 시청자들을 유혹하는 요소 중 하나였습니다.

 


나는 가수다

정보
MBC | 일 17시 20분 | 2011-03-06 ~
출연
이소라, 박정현, 김범수, 윤도현, 김연우
소개
실력파 가수들에게 색다른 미션을 부여하고 수행해가는 과정을 보여주는 형식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오늘 방송은 특히나 틀을 깨는 무대가 나왔기에 더욱 즐거웠던 방송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늘 충격적이었던 것을 꼽자면, 김범수의 패션과 이소라의 [No.1]이었습니다.

특히나 아시아의 별 보아의 노래를 이소라가 부른다는 것은 놀라운 사실이었는데, 역시나 그녀는 노래로 모든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여전히 많은 안티가 있는 그녀이지만 노래를 부르면 부를수록 그녀는 자신의 팬들을 조금씩 확보를 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물론 이소라가 편곡을 하지 않고 댄스를 보여주었다면 더욱 쇼킹했겠지만, 이런 식으로 완벽히 색다른 음울한 느낌의 노래를 보여주는 것도 매력적이었습니다.

특히나 3주 방송 중 첫 주에 첫 번째 경연 내용을 모두 보여주고 결과도 보여준다는 것은 확실한 매력 포인트였습니다.

그러나 다음 주 방송은 상대적으로 느리게 느껴질 수도 있기에 위험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소라 / 가수

출생
1969년 12월 29일
신체
키164cm
데뷔
1995년 1집 앨범 '난 행복해'
학력
인천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경력
1991년그룹 '낯선사람들' 멤버
수상
2010년 제7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팝 음반
팬카페
http://cafe.daum.net/sorasora
주요작
이소라의 두 번째 프로포즈, 우리들의 일밤 - 나는 가수다, 이소라 네번째 봄 - 제주, 이소라 네번째 봄 - 전주

개인적으로 [나는 가수다]는 현재 굉장히 위험한 방송이 되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일인당 3명에게 투표를 하게 되면서, 상대적으로 신나는 락인 YB와 가창력 종결자 소리를 듣는 임재범의 경우 당분간 떨어지지 않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누군가가 압도적으로 앞서나가지 않고 다들 앞서거니 뒤서거니 해야지 더 시청자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데, 이러다가는 자칫 [스타 오디션 위대한 탄생]이 백청강 독주로 인해서 살짝 재미가 떨어진 것과 같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행히 이번 주 방송에서는 임재범이 압도적인 1위가 아닌 중간 등수인 4등으로 안착을 하면서 이러한 우려는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촌스러운 편집은 시청자들에게 다소 불만으로 꼽히는 부분입니다. 결과 발표의 부분을 지나치게 끄는 인상을 주면서 아무래도 불편하기 때문이죠.

특히나 순위를 발표할 때 보여주는 인터뷰 장면 등은 유난히 길게 느껴지고, 얼굴을 한 사람 한 사람 비춰주는 것은 더더욱 느리게만 느껴집니다.

그리고 호명을 한 후 여러 장면에서 보여주는 것 역시 촌스럽게 느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1위와 7위를 남겨두고 다시 무대를 보여주는 지나치게 시간을 끄는 것 역시 시청자들을 짜증나게 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누가 뭐라고 해도 [나는 가수다]는 좋은 음악을 통해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상대적으로 나이가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는 [남자의 자격]이나 어린 시청자 층이 좋아하는 [런닝맨]과는 다르게 모두가 사랑할 수 있는 [나는 가수다]는 유리한 위치에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앞으로 [나는 가수다]가 또 어떤 가수들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또한 여태까지와는 다르게 3주 동안 2번의 경연을 통해서 탈락자를 정하는 것 역시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과연 오늘 순위가 다음 방송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집니다.

 


박정현 / 가수

출생
1976년 03월 23일, 미국
신체
키150cm, 체중44kg
데뷔
1998년 1집 앨범 'Piece'
학력
컬럼비아 대학 영문학과
경력
2002년한국을 대표하는 월드컵 공식 가수
수상
2002년 제13회 서울가요대상 R&B부분 특별상
팬카페
http://cafe.daum.net/lenapark
주요작
우리들의 일밤 - 나는 가수다, 박정현 콘서트 <조금 더 가까이> - 부산, 박정현 콘서트 <조금 더 가까이>, [비정규] Cover Me Vol.1

2011년 5월 8일 1차 경선 순위 : 1위 박정현, 2위 이소라, 3위 김범수, 4위 임재범, 5위 윤도현 밴드, 6위 김연우, 7BMK

 

 

200820092010년 상/하반기 다음 우수블로거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Lovely Place Fivestar <http://blog.daum.net/pung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