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연과 전시

[오색 공감단] 아동극 [우주비행사]

권정선재 2012. 5. 18. 07:00

 

지난 번에도 말씀을 드린 것처럼 오색 공감단이 되었어요!
그래서 뭐 없을까 하다가 자비로! 자비로! 자비로! 공연을 봤어요.

아동극.. 아이일 적에는 본 적이 없어서 사실 기분이 묘하더라고요.

그리고 무슨 극장이 이렇게 좋죠? 의자가 푹신푹신!

CGV 내에 있어서 편한 건가요? 아무튼 그 점이 좋더라고요.

 

사실 대학로 극장은 공연은 참 좋지만 객석이 불편하잖아요.

특히나 저처럼... 아메리칸 체형으로는 ㅎ 맨 앞줄이 아니고서는.

대학로에서도 감당을 못 해요. 전혀전혀 감동을 못 해요.

아무튼 그렇다 보니 아동극인 것 둘째치고 자리가 편해서 좋다는.

그리고 객석하고 가까운 자리라는 것도 참 행복하더라고요.

 

바로 앞에서 신발하고 무대에서 나는 소리도 다 나고 말이죠.

아이들이 정말로 좋아할 것 같습니다. 이런 공연이 매주라니!

송파 근처에서 사시는 분들은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부천은 왜?

소풍 같은 곳에서도 있는 것 같기는 한데 찾아봐야겠어요.

아무튼 가든 파이브에서 하는 아동극 정말 조으다. 조으다. >.<

 

 


우주 비행사

장소
가든파이브 아트홀
기간
2012.05.11(금) ~ 2012.05.13(일)
가격
일반석 15,000원
글쓴이 평점  

 

아동극이라고 해서 사실 많이 놀랐습니다. 제가 아동극을 봐도 재미있을까? 그런 생각을 했는데. 전혀! 이런 걱정은 기우네요.

오늘 [2학년 공탱이]라는 공연도 보러 갈 건데, 정말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이 또 들고, 다시 듭니다.

아무튼 이 공연은 우주 비행사라는 타이틀로 공연이 되는데 인형극입니다. 그런데 그런 인형극이 아니에요.

사람이 검은 색 옷을 입고 인형의 뒤에서 마치 인형이 살아있는 것처럼 움직이는 그런 공연을 보여주는데요.

오호라. 이런 공연이 있다는 사실도 참 신기하고 독특한 형식에 다시 한 번 반할 수밖에 없게 되겠더라고요.

 

사람이 뒤에 있다는 사실이 믿기지가 않을 정도로 정교하게 움직이는 인형. 그리고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

게다가 이 공연 되게 몽환적인 분위기로 진행이 됩니다. 도대체 무엇을 이야기를 하는지 모를 생명체가 나오죠.

그런데 그 생명체가 되게 끔찍하고 이상하다는 느낌이 아니라 모두 따뜻하고 살아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바로 손만 닿아도 될 것 같은 그런 행복한 느낌이 가득 묻어나는데요. 이렇게 따뜻한 공연은 얼마만일까요?

대다수의 공연은 되게 어렵고 낯설고 딱딱하고. 아무튼 막 그런데. 이 공연은 전혀 그렇지가 않습니다.

 

한 우주 비행사가 자신이 우주 비행사가 되게 된 이야기를 해주는데 아빠와의 행복한 추억이에요.

어두운 것을 무서워 하는 아들에게 아버지가 그런 것은 무서워 할 필요가 없다고 해주는 이야기인 거죠.

거기에서 숲을 여행을 하기도 하고, 용을 만나고 어린 왕자와 함께 노래를 하기도 합니다.

그 모든 것들이 참 따뜻하고. 또 예쁘게 진행이 됩니다. 아 이런 것이 진짜 공연이구나. 이런 느낌으로 말이죠.

대학로의 공연에서 마음에 위로를 주는 작품은 적은데 [우주 비행사]는 진짜 마음에 위로를 줍니다.

 

다만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공연에 비해서 주제는 조금 어렵고 딱딱하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마지막에도 어라? 이게 끝인 것 같기는 한데... 이런 느낌이었어요. 되게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아이들은 까르르 웃으면서 보고, 어른들은 또 어른들대로 생각을 할 것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아이들 공연이라고 하면 사실 부모님들은 재미없게 보시기도 하는데 이 공연은 그러실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어른만 재미있는, 아이만 재미있는 공연이 아니라는 것이 [우주 비행사]의 최고 강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더군다나 각종 특수 효과와 더불어서 뭔가 독특한 인형들이 주는 느낌은 많은 상상을 하게 합니다.

아. 저렇게 생각을 할 수도 있는 거구나. 저것을. 저렇게 표현을 할 수도 있는 거구나. 이렇게 말이죠.

우리가 흔히 생각을 하는 것 이상으로 상상을 하기에 아동극이라는 이름으로 표현이 되는 것 같습니다.

유치하고 그런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상상으로 편견없이 세상을 볼 수 있게 도와주는 그런 것이니 말이죠.

보기만 해도 마음이 따뜻한 아동극. 가든 파이브에서 매주 특별한 공연이 펼쳐지니 한 번 찾아보세요. 가격도 저렴하답니다.

 

2008년 2009년 2010년 상/하반기 2011년 상/하반기 다음 우수블로거

+ 2012년 서울문화재단 오색공감단 1기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권순재의 러블리 플레이스 http://blog.daum.net/pung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