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으로
평범한 커피를 특별한 브랜드로 재창조한 스타벅스 회장 하워드 슐츠의 남다른 성공전략과 기업정신을 진솔하게 담은 책. 가난했지만 단란했던 유년시절부터 빈 민가에서 최고의 경영자로 성공하기까지의 과정, 인간중심의 경영방식 등을...
이 책은..
나의 평가
우리나라에서 그닥 이미지가 좋지 않은 스타벅스,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고급 커피 붐을 일으킨 스타벅스에 대해서는 항상 궁금하고 신기했다.
도대체, 30센트 짜리 커피만 마시던 미국인들에게 1달러 50센트의 커피를 사도록 만들고, 들고 다니는 것을 싫어하는 일본인들에게 커피를 들고 다니게 하며, 커피는 앉아서 마시고, 기껏해야 캔 음료에 저렴한 테이크아웃 뿐이었던 대한민국에 스타벅스 붐을 일으키며 사회적 문제로까지 일으킨 스타벅스.
그러나 스타벅스 역시 뛰어난 영업전략 아래서 일어난 하나의 대단한 기업일 뿐이었다.
이 책을 읽고 난 나에게 더 이상 스타벅스는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바가지를 씌우는 기업이 아닌, 커피라는 한 가지 품목에 관해 괸장한 자부심을 가진 멋진 사람들의 집합체라는 생각이 들 뿐이었다.
이 책은 정말 단순한 성공담이지만 그리 간단한 성공담이지만은 않다.
만약, 당신의 회사를 성공시키고 싶은가? 그렇다면 반드시 읽어보길 바란다.
블로거 기자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 문화 > 행복한 책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서 산책]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0) | 2007.02.13 |
---|---|
[도서 산책] 행복을 파는 아이스크림 가게 (0) | 2007.02.12 |
[도서 산책] Gung Ho! (0) | 2007.02.11 |
[도서 산책] 중국인 거리 (0) | 2007.02.11 |
[도서 산책] 성공할 사람과 한 배를 타라 (0) | 2007.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