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행복한 책방

[행복한 책방] 당신은 진실한가? 당신에게 경고한다! [치팅 컬쳐]

권정선재 2009. 1. 2. 02:31

 

 

당신은 당신이 진실하다고 생각하는가? 

 

 

 '데이비드 캘러헌'이 지은 [치팅 컬처]는 참 특별한 책입니다.

 

 우리가 누구나 가장 정직하다고 생각하는 사회, 노력한 만큼 반드시 보장 받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는 사회 '미국'에 대한 진실을 폭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세계 속의 미국은 굉장히 특이한 나라입니다. 세계 그 어느 나라와 비교해 보아도 길다고 말을 할 수 없는 역사를 가진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발언권과 힘을 가진 나라가 바로 미국이라는 나라입니다.

 

 많은 동양 국가나 남미, 동부 유럽 국가들에게는 기회의 땅이라고 불리며 새로운 꿈을 꿀 수 있는 공간이라는 믿음을 줍니다.

 

 한국이나 일본, 그리고 중국 등의 나라 등에서는 동경을 받는 멋진 나라의 모습으로 생각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치팅 컬처]  속의 미국이라는 나라는 더럽기 그지 없고, 역겹게 그지 없습니다.

 

 그들이 입을 열면 모두 구역질 나는 거짓만 담겨 있을 뿐, 그들의 진심은 단 하나도 담겨져 있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리 그들이 미소를 지으며 자신들을 신사인냥 포장을 한다고 해도 말이죠.

 

 

 

 [치팅 컬처]는 바로 그 미국의 더러움을 직접 폭로했습니다. 진실한 사람들이 인정을 받지 못하는 사회, 부정한사람들만이 성공하는 그 부조리함을 꼽으면서 더 나은 세계로 나아가야 한다는 이상향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땀을 흘리는 사람이 성공하는 사회, 진실을 밝히는 사람이 성공하는 사회, 사실을 이야기하는 사람이 성공하는 사회, 그 사회가 밝은 사회라고 이 책에서는 밝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치팅 컬처]는 단순히 미국에만 국한된 이야기는 아닙니다.

 

 최근 한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수 많은 모습들은 두려울 정도로 [치팅 컬처]속에 등장하는 미국의 이면과도 꼭 닮아 있습니다.

 

 노력하는 사람들이 정당하게 그 보상을 받지 못하는 사회는 이제 더 이상 미국 사회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한국 역시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은 그 성과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서민들의 눈물을 자극하며, 분노를 야기하는 그들, 저 높은 곳에서 온갖 더러운 술수와 음모를 꾸미는 그들이 바로 이 사회의 승리자들입니다.

 

 

 

 당신은 과연 진실하십니까?

 

 당신의 모든 것을 당신의 부모에게 말할 수 있습니까?

 

 당신이 그렇다면, 당신은 분명 훌륭한 삶을 사셨습니다.

 

 당신의 진실함을 확인해볼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블로거 기자단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http:/blog.daum.net/pung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