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행복한 책방

[행복한 책방] 최후의 끽연자, 현실을 말하다.

권정선재 2009. 4. 16. 23:59
출판사
작가정신
출간일
20080530
장르
일본소설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츠츠이 야스타카 표' 블랙유머가 빛나는 대표 단편들! 츠츠이 야스타카 걸작 단편집『최후의 끽연자』. 일본 슬랩스틱 SF 문학의 기수로 꼽히는 작가 츠츠이 야스타카가 쓴 단편들을 모았다. 시공간을 넘나드는 SF적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을 비롯하여 역사적 사건을 다시 꾸민 부조리 코미디까지, 1970~80년대 발표되어 큰 사랑을 받은 다양한 장르의 단편들 중에서 작가가 직접 고른 걸작들을 만날 수 있다. 이 책에는 날로 거세지는 금연 운동에 지상 마지막 흡연자로 고층빌딩 옥상까지 쫓겨 간 어느 헤비 스모커 소설가의 볼품없는 투쟁과 발악을 그린 표제작 최후의 끽연자를 포함한 8편의 단편이 수록되어 있다. 최후의 끽연자를 제외한 나머지 작품들은 모두 1970년대에 쓰여졌지만, 그 블랙유머의 날카로움은 지금 시대에도 여전히 유효하다. 그밖에도 어느 날 갑자기 시작된 시간 가속 현상으로 인해 공황에 빠진 인간세상을 그린 SF 소설 급류, 심술쟁이 노인이 되어버린 밀림의 타잔 이야기를 그린 소설 노경의 타잔, 망엔 원년의 '사쿠라다문 사건'을 재구성한 역사 코미디 소설 망엔 원년의 럭비 등을 통해 독보적이고 직설적인 '츠츠이 야스타카 표' 블랙유머를 선사한다. [양장본]
이 책은..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이 작품은 SF가 아닙니다.

 

 '츠츠이 야스타카' 하면 떠오르는 그러한 류의 이야기들과는 다소 다른 느낌이 난다고 해야 할까요?

 

 분명히 '츠츠이 야스타카'라면 이렇게 해야 하는데, 아니? 이건 왜 이렇게 평범한 거야! 라는 생각이 든다고 해야 할까요?

 

 하지만 그 특유의 무한 상상력은 여전히 멈추지 않습니다.

 

 

 

 

 읽으면서 너무나도 놀랐습니다.

 

 기존에 있던 이야기들은 거의 비꼬기가 어려운 편인데, '츠츠이 야스타카'는 너무나도 쉽게 뒤집어 버립니다.

 

 특히나 타잔의 이야기라니......

 

 우리들이 흔히들 동화등을 읽으면서, 그저 예쁘다. 아름답다라는 생각만 하지 이렇게 생각을 하지, 이 따위로 생각을 하지는 않지 않나 싶습니다.

 

 그렇기에 '츠츠이 야스타카'죠!

 상상력의 끝을 보여준다니까요!

 

 

 

 

 우리가 상상하고, 생각했던 그 이상을 보여주고,

 

 우리가 떠올리고, 꿈을 꾸던 그 이상을 들려주는.

 

 말 그대로 환상적인 이야기의 대부.

 

 '츠츠이 야스타카'가 들려주는 환상 적인 이야기.

 

 [최후의 끽연자]였습니다.

 

 

 

 

 다음 블로그 기자단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모두가 행복한 공간 Pungdo's Lovely Place http://blog.daum.net/pung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