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행복한 책방

[행복한 책방] 헐리웃 헐리웃, 상상력 끝판 왕!

권정선재 2009. 4. 16. 22:31
출판사
북스토리
출간일
20071212
장르
일본소설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시간을 달리는 소녀, 파프리카 작가, 츠츠이 야스타카 단편집. 인간사회 전반에 걸친 다양한 주제의식이 30여 편의 쇼트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말하는 불독, 스크린 속에서 걸어 나온 금발미녀 등 각양각색의 캐릭터들과 다양한 주제의식이 만나 츠츠이 야스다카만의 블랙유머를 보여준다. 스크린에서 튀어나온 글래머 금발미녀와 오타쿠 소년의 이야기인 표제작 헐리웃 헐리웃, 인간과 동물 간의 의사소통을 전제로 벌어지는 불독, 인과응보에 관한 우화인 타조, 인간의 근원적 두려움을 표출시키는 나비, 인간의 이기심을 풍자적으로 꼬집는 특효약,『파프리카』의 전신인 듯한 붉은 라이온 등 30여 편의 짧은 이야기를 통해 인간사회 전반에 걸친 다양한 주제의식을 기발한 상상력으로 다루고 있다. 양장본 개정판 ▶이 책은 츠츠이 야스타카『웃지 마』의 개정판입니다
이 책은..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읽으면서 연신 감탄사를 내뱉었습니다.

 

 오오, 오오 하면서 말이죠.

 

 일본 문학의 경우 한국 문학에 비해서 그 상상력의 한계가 다소 높고, 아니, 차라리 상상력의 한계가 없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그래도 이토록 자유로울 수가 있는 걸까요?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것 그 이상, 그러면서도 우리의 사회와 정말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그러한 이야기들.

 

 그러한 상상력의 산물이 모여있는 책입니다.

 

 

 

 단편집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일까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단편의 장점은, 아무래도 그 작가가 가지고 있는 매력을 완벽하게 느낄 수 있다는 것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짧은 호흡으로 이루어진 몇 편의 이야기.

 

 그 속에서 작가는 의도하든, 의도하지 않던 자신의 본 모습을 보여주게 되어 버리는 것이 바로 단편입니다.

 

 그런 점에서 '츠츠이 야스타카'는 정말 대단한 작가입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쓰게 되면 상상력이 비슷하거나, 무언가 조금 비슷한 것이 있을 것 같은데 완전히 다릅니다.

 

 한 편, 한 편의 이야기가 정말, 각자 따로따로 숨을 쉬면서 독자들을 유혹하고 있다고 해야 할까요?

 

 아무나 쉬이 생각할 수 없는 그런 상상력들이 한 데 모여 있는 기분이 듭니다.

 

 말 그대로, 상상력의 끝판 왕?

 

 

 

 현실에 대한 지독한 상상력.

 

 '츠츠이 야스타카'의 단편집.

 

 <헐리웃 헐리웃>이었습니다.

 

 

 

 다음 블로그 기자단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모두가 행복한 공간 Pungdo's Lovely Place http://blog.daum.net/pung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