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창고/음악 에세이

[오늘의 노래] '정형돈' + '정재형' - [순정마초]

권정선재 2011. 7. 7. 00:00

방송 내내 웃을 수 있었던 이유였습니다.

'정재형'이라는 사람이 이렇게 웃긴 사람이던가요?

정말 예상 외로 재미있는 사람이 나오면 신납니다.

'정재형'이라는 사람의 매력을 느길 수 있어서 즐거운 [무한도전]이었는데요.

이 매력을 살린 것은 '정형돈'이 있어서 가능했습니다.

 

 

32734

 


정형돈 / 개그맨

출생
1978년 02월 07일, 부산
신체
키173cm, 체중85kg
그룹명
뚱's
데뷔
2002년 KBS 17기 공채 개그맨
학력
인덕대학 방송연예학과
수상
2010년 제5회 에이어워즈 최고의 블랙칼라 워커
팬카페
http://cafe.daum.net/kehaha
주요작
재밌는TV 롤러코스터, 무한도전, 무한도전 서해안 고속도로 가요제, 수퍼키즈

 


정재형 / 가수

출생
1972년 01월 12일
신체
키175cm, 체중60kg
그룹명
베이시스
소속
안테나 뮤직
데뷔
1995년 베이시스 1집 앨범 'Looking For Myself'
학력
파리 고등사범음악원 영화음악 고등 디플롬, 작곡 고등 디플롬 Perfectionnement
경력
1995년그룹 '베이시스' 멤버
주요작
12월 정재형의 아베끄 피아노, 11월 정재형의 아베끄 피아노, 10월 정재형의 아베끄 피아노, 9월 정재형의 아베끄 피아노

 

 

[사진 출처 : 다음 뮤직]

 

 

'정재형'이라는 사람에 대해서는 거의 몰랐습니다.

그나마 [놀러와]라는 프로그램에 나와서, 이런 사람도 있구나를 조금 알게 된 정도라고 할까요?
그런데 이번 [무한도전]을 통해서 그가 생각 외로 재미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음악적인 재능이 엄청나게 뛰어나다는 것은 이미 깔고 나서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하나를 잘 하는 사람은 다른 것도 잘 한다고 하는데, '정재형'이 바로 그런 사람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정재형'에게 이런 매력을 부여를 해준 것은 무한도전의 맴버이자 그의 파트너인 '정형돈'의 공이 큽니다.

다른 팀의 경우 '유재석'을 제외하고는 함께 하는 가수에게 캐릭터를 만들어준 경우가 극히 드문데요.

'정형돈'은 그의 방송 분량을 뽑아주면서, 자신의 캐릭터 역시 더욱 공고하게 만들었습니다.

예능과 음악의 균형이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이 팀에서 가장 많이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로 나온 음악 역시 쇼킹했습니다.

 

여태까지 무한도전 가요제라고 하면 아무래도 여름에 하는 가요제이다보니 살짝 신나는 것이 당연했습니다.

발라드도 있지만, 그래도 이러한 장르의 노래를 무한도전에서 만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은 못 했는데요.

두 사람에게서 이러한 노래를 들을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참 기분이 좋았습니다.

요즘 노래들의 장르가 거의 한정이 되어 있는 상황에서 정말 대단한 선택이라는 점에서도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비록 낯선 장르이기는 하지만 음악의 아름다움을 보여주었던 '정형돈'과 '정재형'의 [순정마초]였습니다.

 

 

2008년 2009년 2010년 상/하반기 2011년 상반기 다음 우수블로거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Lovely Place Fivestar http://blog.daum.net/pung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