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맛있는 영화

[맛있는 영화] 장강 7호, 처음 먹어본 홍콩 요리

권정선재 2008. 8. 21. 20:36
영화 줄거리
아들만큼은 명문학교에 보내고자 공사장에서 힘들게 일하는 아버지(주성치)와 그의 소중한 아들 샤오디(서교). 지독한 가난으로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아들을 위해 아버지는 쓰레기 더미에서 주워온 정체불명의 장난감을 선물한다. 샤오디는 그 장난감에 ‘장강7호’라는 이름을 붙여주는데 사실 ‘장강7호’는 우...
영화 감상평
나의 평가
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

 

 

 

[맛있는 영화] 장강 7, 처음 먹어본 홍콩 요리

 

 

 

주성치 라는 배우의 이름은 그야말로 기대를 물씬물씬하게 만드는 배우입니다.

 

마치 성룡 과 같다고나 할까요?

 

그의 신작 <장강 7> 역시 같은 맥락의 영화입니다.

 

그의 천재적인 상상력이 빚어낸 <장강 7>는 역시 주성치 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게 만듭니다.

 

특히나 그의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그의 다른 영화에서 나왔던 장면들의 패러디에서 폭소를 참으실 수 없을 겁니다.

 

유쾌하고, 명랑한 이 영화는 장점이자 단점을 동시에 지니고 있습니다.

 

바로 가족이라는 소재입니다.

 

아버지와 아들이라는 소재를 지지부진한 소재로 이끌고 가느냐? 아니면 신선하고 극을 보고 싶게 만드는 관계로 이끌어 나가냐는 점에서, 주성치 라는 감독은 굉장히 대단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자칫하면 평범하고, 재미 없게 풀어나갈 수 있는 이야기를 장강 7 라는 캐릭터, 그리고 극적인 상황을 통해, 관객들이 마지막까지 극에 집중력을 잃지 않ㄱ 영화를 지켜볼 수 있게 해줍니다 .

 

주성치 를 좋아하시고, 그의 능력을 믿으시는 분이라면, <장강 7>의 신화를 다시 한 번 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극장에 아이의 손을 잡고 가시는 게 어떨까요?

 

아이들이 참 좋아하기도 하고, 어른들이 보기에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 유쾌한 가족 영화입니다.

 

8월 마지막, 가족 영화 한 번 즐겨보세요.

 

 

 

블로거 기자단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http://blog.daum.net/pungdo

 

http://paper.cyworld.com/delicious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