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행복한 책방

[행복한 책방] 핑크레이디. 5, 엎질러진 퍼즐

권정선재 2010. 2. 4. 10:02
지은이
출판사
중앙북스
출간일
20090520
장르
순정만화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짧은 만남, 긴 그리움… 핑크레이디 네이버 조회수 100만명인 웹툰 핑크레이디 단행본. 미대생인 겨울이가 어린 시절 남자친구 현석이를 대학에서 다시 만나 설레는 사랑을 시작한다는 줄거리로 예쁜 그림과 섬세한 감수성이 담겨져 있다. 이 책은 연애 이야기에만 머무르지 않고 미대생이 그림에 대해 갖는 진지한 고민과 취업 문제의 어려움같은 현실적인 문제도 함께 다룬다. 또한 온라인 미공개 만화 5.5화를 수록해 인터넷에서는 볼 수 없었던 사이의 이야기를 추가했고, 작가가 직접 연재분에 들어간 명화에 대하여 설명한다. 올컬러판. 5권. ☆ 줄거리 겨울이는 현석이와 거리를 두면서까지 자신만의 그림세계를 찾으려하지만 쉽지 않다. 반면, 현석이는 전시준비에 바쁜 와중에도 겨울이와의 재회를 고대한다. 그림소재를 찾기 위해 각자의 추억이 깃든 장소를 찾아가는 현석이와 겨울이는 마침내 추억의 장소를 찾는다. 하지만 서로 같은 곳에 있다는 걸 깨닫지 못하는데….
이 책은..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핑크레이디의 그 다섯 번째 시리즈입니다.

 

 여태까지의 시리즈와 다르게 두 사람은 함께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어려운 퍼즐을 맞추기 직전이라고 해야 할까요?

 

 두 사람이 겪어야 하는 위기는 여태까지 진행이 되었던 네 권에 등장을 하는 아픔들과는 또 다른 모습입니다.

 

 자신들을 위해서, 자신들의 미래를 위해서 그들은 새롭고 힘든 일 앞에 서 있습니다.

 

 

 

 두 사람이 얼마나 운명인지를 보여주는 다섯 번째 권입니다.

 

 그림을 그리는 사람의 그림은 서로 닮는다는 이야기가 책 속에 등장을 합니다.

 

 그리고 같은 그림이 두 개가 된다면 그림의 가치는 떨어지게 되겠죠.

 

 그것을 막기 위해서 두 주인공은 잠시 떨어져서 지내기로 합니다.

 

 그러나 두 주인공이 떨어진다고 해도 그림이 달라지게 되지 않고, 그것을 주위 사람들은 하나의 재미있는 일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닮은 그림을 그린다는 것, 그것을 돈벌이로 생각하면 너무나도 위험하고도 아슬아슬한 모험이 될 지도 모릅니다.

 

 비슷한 스타일의 작품이 두 개가 있다면 즐겁게 볼 수도 있겠지만, 상품 가치가 떨어지게 되면 그 가격도 하락하게 되니까요.

 

 그러나 극 속에 등장하는 '수범'이라는 캐릭터가 하듯, 두 그림을 잇게 되면 또 하나의 그림으로 보이게 됩니다.

 

 두 주인공이 서로를 향한 마음이 얼마나 닿아 있는지 보여주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옆질러진 퍼즐 같은, [핑크레이디 5]였습니다.

 

 

 

 2009 다음 우수블로거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매일매일 새로운 상상 포춘쿠키 http://blog.daum.net/pung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