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창고/음악 에세이

[오늘의 노래] '김정훈' - [Scream]

권정선재 2012. 1. 5. 07:00

 

32914

 


김정훈 / 탤런트, 가수

출생
1980년 01월 20일
신체
키179cm, 체중60kg
소속
메르센엔터테인먼트
데뷔
2000년 유엔 1집 앨범 'United N-Generation'
학력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경력
2011년행복나눔 N 캠페인 홍보대사
2007년국제방송영상견본시 한국드라마 홍보대사
수상
2008년 서울한류페스티벌 공로상
팬카페
http://cafe.daum.net/junghoonangel
주요작
결정적 한방, 뎬치자오젠원다오아이, 더 멜로디 오브 피스, M - STUDIO

 

어제 소개해드린 곡과 마찬가지로 [결정적 한방]이라는 영화에 수록된 곡입니다. 극 중 '김정훈'이 부르는 노래인데요.

극 중 '김정훈'은 엄청난 실력을 가진 인대 밴드의 맴버로 등장합니다. 이 노래도 그 정도 매력을 가진 곡으로 느껴지시나요?

노래 자체의 매력도 그렇게 나쁜 편이 아닌데, 영화에서는 진짜 화려한 무대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열정을 가지고 있는 공연 장면을 고스란히 보여주니, 이 노래 더 멋있게 보일 수밖에 없는 것이 당연하지 않을까요?

아무튼 이 노래 꽤나 단단한? 느낌을 주는 곡인데, 들으면서 저절로 어깨를 으쓱거리면서 함께 느끼게 되는 노래입니다.

 

다만 다소 아쉬운 부분은 영화와 노래가 그렇게 많이 어울리는 느낌이 아니라는 부분입니다.

단지 캐릭터가 얼마나 대단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지를 위해서 소모되는 노래의 느낌이라서 아쉽기도 합니다.

영화가 흥행이 되었다면 자연스럽게 이것 보다 더 큰 반응이 있었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이니 말이죠.

게다가 정작 '김정훈'의 노래라고 하기는 하지만, 함께 한 사람들의 목소리가 더 궁금하니, 이 부분도 아쉽습니다.

진짜 목소리를 내는 팀은 영화에서처럼 그저 이용만 되는 것인지, 아니면 거기까지 관심이 안 가서 이렇게 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러거나 저러거나 노래 자체로는 충분히 매력을 느끼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공연 문화에 대해서 잘 즐기지 못하는 저로써는 이런 노래를 만나게 되면 참 신기한데요.

극 중에서도 뜨거운 무대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니, 그 열기가 고스란히 느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김정훈'이 연기만 하지 않고 과거처럼 다시 부드러운 노래도 한 번 불러봐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영화 O.S.T로만 만나기 너무 아쉬운 [결정적 한방]의 수록곡, '김정훈'의 [Scream]이었습니다.

 

2008년 2009년 2010년 상/하반기 2011년 상/하반기 다음 우수블로거 권순재 ksjdoway@hanmail.net

 

권순재의 러블리 플레이스 http://blog.daum.net/pungdo/